서울역사박물관 후기 입니다. 한마디 후기는 ‘ 무료가 맞아? 너무 고퀄리티인데?’ 이런 느낌 입니다. 아무 생각 없이 방문 했지만 너무 재미있게 구경하고 왔습니다.
1. 서울역사박물관 야외 및 1층
야외에는 넓은 공터와 옛 서울의 지도가 있습니다. 사진 찍을 단시는 운영을 안했지만 분수 입니다.
총 2개 층으로 되어 있고 1층 로비는 넓고 깨끗하네요.
입구 벽에는 옛 서울의 지도가 있습니다.
1층 깜찍한 로봇 모형도 있네요. 실제 크기는 사람만 합니다 .
가마, 도서, 도자기 그림등 박물관 이름에 맞게 옛 선조들의 생활을 알수 있는 각종 전시물이 있습니다.
뒷 배경은 영상인데 실제로 보면 넉놓고 보게 됩니다.
2. 서울역사박물관 – 2층
1층 로비에서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위에 있는 전시물 입니다. 실제로 보면 너무 편안한 색감에 약간 빨려 들어가는 느낌입니다.
2층에도 가마가 있는데 1층과는 다르게 올라가서 사진도 찍을수 있네요. 물론 신발은 벗고 들어가야 합니다.
무슨 내용인지는 모르겠지만 고서들도 많이 있고 이외의 전시물도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2층에 서울시 전체를 미니어처로 만든 영상관이 있습니다.
가까이 가서 보면 건물, 도로 심지어 나무 하나까지 너무 정교하게 잘만들어 져 있습니다.
일정 시간마다 벽면에서 영상이 나오는데 정말 잘 만들었네요. 방문하신다면 해당 영상은 꼭 보고 오세요.
박물관하면 빠질수 없는 도자기 입니다. 정말 단순하고 심플한데 묘하게 아름답네요.
옛 서울을 미니 어처 입니다. 역시나 정교하게 잘만들었습니다.
스탬프 북에 스탬프를 찍을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재미있어 합니다.
서울의 변화된 모습을 비교해볼수 있네요.
옛날 아파트의 내부 모습니다. 드라마 세트장 같은 느낌이네요.
현재는 철거되고 없지만 실제로 존재했던 맛집을 그대로 만들었다고 하네요.
3. 서울역사박물관 위치 및 관람안내
입장료
무료 입니다.
관람시간
9:00 ~ 18:00 (입장마감 : 17:30) ※ 주중 · 주말 동일 (2021년 11월 2일부터 적용)
휴무일
1월 1일, 매주 월요일
오시는길